휴학/상담/기타

조회 수 216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이데일리 서영지 기자] 이건희 삼성전자(005930)(860,000원 ▲ 16,000 +1.90%) 회장이 10년 후를 위해 `소프트기술을 악착같이 확보하라`고 주문했다.
 
삼성은 이 회장이 29일 오전 약 2시간에 걸쳐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1 선진제품 비교 전시회`에 참관해 소프트기술과 S급 인재, 특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전시회를 둘러본 이 회장은 삼성 사장단에 "5년, 10년 후를 위해 지금 당장 (소프트기술 경쟁력을) 확보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역설했다.

이 회장은 "소프트웨어· 디자인· 서비스 등 소프트기술 경쟁력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필요한 기술은 악착같이 배워서 반드시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부품 수를 줄이고 가볍고 안전하게 만드는 등 하드웨어도 경쟁사보다 앞서야 한다"며 "앞선 제품을 만들 자신이 없으면 아예 시작도 하지 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회장은 평소에도 인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는 했다. 이날도 "기술 확보를 위해서는 사장들이 S급 인재를 뽑는 데서 그치지 말고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줘야 한다"며 "특히 소프트웨어 인력은 열과 성을 다해 뽑고 육성해야 한다"고 말해 다시 한 번 소프트웨어 경쟁력을 강조했다.

최근 삼성은 여러 경쟁사로부터 특허 관련 견제를 받고 있다. 이에 대해 이 회장은 "지금은 특허 경쟁의 시대"라며 "기존 사업뿐 아니라 미래 사업에 필요한 기술이나 특허는 투자 차원에서라도 미리미리 확보해 둬야 한다"며 특허 확보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전시회에는 김순택 삼성미래전략실장과 최지성 삼성전자 부회장, 이재용 삼성전자 사장 등 삼성 경영진 20여 명이 동행했다.

전시회 참관이 끝난 후 이 회장은 사내 식당에서 임직원과 점심을 함께 했으며 임직원의 요청에 따라 기념촬영을 하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선진제품 비교전시회는 이 회장이 지난 1993년 신경영을 선언하며 "제품과 기술력 차이를 한눈에 살펴보게 한다"는 차원에서 시작했다.

올해 전시회는 지난 18일부터 이날까지 `지속 성장을 위한 차별화 및 솔루션·서비스 강화`라는 주제로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 약 2150㎡(650평) 규모로 마련됐다. 67개 품목, 356개 모델(경쟁사 제품 183개 포함)이 전시됐으며 삼성그룹 임직원 약 2만 명이 다녀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