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공지사항

조회 수 152 추천 수 0 댓글 0

< 2017학년도 후기 대학원 청구논문 논문심사 실시 >


 1. 논문심사 기간 :  ~ 2018. 6. 28. ()까지  

 

2. 서류 제출일 :  2018. 6. 28. () 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   (기한엄수)


3. 논문심사 방법

. 공통사항

- 구술시험은 최종 논문심사가 끝난 후 평가하되 제출된 논문의 타당성과 적격성을 심사함

- 구술시험 위원은 논문심사위원이 겸함

- 구술시험은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각 심사위원의 평점 평균이 70점 이상을 합격으로 함

나. 석사

- 학위청구 논문은 2 이상 심사함

- 논문심사의 합격은 논문심사위원 3분의 2 이상의 찬성으로 결정함

  .  박사

- 학위 청구논문은 3 이상 심사함

- 논문심사의 합격은 논문심사위원 5분의 4 이상의 찬성으로 결정함
                

4. 제출서류 목록 (붙임2 파일 활용)
.  석사

(1)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서 [서식4]
(2) 석사학위 구술시험 심사서 [서식5]
(3) 연구윤리 서약서 [서식14]

. 박사

(1) 박사학위 논문심사 상황 보고서 [서식9]
(2) 박사학위 논문심사 요지서 [서식10]
(3) 박사학위 논문심사 결과표 [서식11]
(4) 투표용지 [서식12]
(5) 박사학위 구술시험 심사서 [서식13]
(6) 연구윤리 서약서 [서식 14]

5. 심사위원 변경

 - 부득이한 사유로 심사위원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2018. 6. 14. () 까지 "심사위원 변경 신청서"를 작성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여야 하며, 그 이후에는 변경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6. 논문제목 변경
 - 논문심사 기간 중 논문제목 정정 사유 발생 시 정정이 가능하며 따로 제출할 서류는 없습니다.

- 논문 심사 서류 제출 후 논문제목 변경 시,  "논문제목 변경 사유서"2018. 7. 10. ()까지 학과 사무실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참고사항

- 논문 대필 및 표절 등 연구윤리 문제가 발생되지 않도록 논문심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위수여 예정증명서는 논문심사가 완료된 후 발급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위촉된 심사위원의 위원장, 부위원장이 바뀌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심사 후 학생이 제출하는 최종학위논문(책자)의 제목심사서 및 심사요지서의 논문제목과 동일하지 않아 논문제목을 변경하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니 논문제목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고, 심사위원장께서는 확정된 제목을 학생에게도 반드시 통보하여 최종학위논문 제출 시 제목 변경이 없도록 지도를 철저히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 2017 후기 대학원 석.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 및 서식 작성 방법
붙임2. 2017 후기 대학원 청구논문 심사결과 제출 서식
붙임3. 논문제목 변경 사유서
붙임4. 심사위원변경신청서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2024학년도 제2학기 대학원 전과 및 전공 변경 시행 계획 안내(7/1~7/5) file 관리자 2024.06.26 4
공지 2024학년도 2학기 대학원 석·박사학위 논문제출자격시험(외국어/종합시험) 시행 안내 file 관리자 2024.06.11 58
공지 수강신청시스템 수료기준안내 팝업창 생성 기능 안내 file comdpt 2023.07.28 497
617 4단계 BK21사업 이공계 석박사 경력개발 자가설계 과정 신청 안내 file 관리자 2024.06.25 1
616 건물 뒷편 출입계단 공사 안내(6/27~7/7 예정) 관리자 2024.06.24 3
615 4단계 BK21사업 이공계 석박사 경력개발 자가설계 과정 신청 안내 file 관리자 2024.06.24 1
614 2023학년도 후기 대학원 석·박사학위 학위논문 제출 안내(~7/12) file 관리자 2024.06.18 8
613 2024학년도 하계 대학원 논문제출자격 외국어시험 대체강좌 운영 안내(신청:~6/28) file 관리자 2024.06.10 21
612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주관, 『ETRI 컨퍼런스 2024』 안내 관리자 2024.06.04 23
611 2024년 스마트 교육 플랫폼 활용 온라인 교육 과정 수강 안내 file 관리자 2024.06.04 18
610 2024년 삼일문화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file 관리자 2024.06.04 23
609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수업연한 단축 신청 안내(~6/5) file 관리자 2024.06.03 23
608 2024학년도 1학기 대학원 예비수료사정 최종 결과 안내 관리자 2024.05.31 27
607 디지털 OA기기 취약점 점검 결과 통보 및 조치사항 제출(~6/3) 관리자 2024.05.29 18
606 2024년 여름철 연구실 안전점검 실시 안내(점검표 제출: ~6/5) file 관리자 2024.05.29 44
605 2024년도 1학기 연구활동종사자 정기교육 이수 현황 안내, 교육이수 재안내(~6/21) file 관리자 2024.05.29 60
604 [BK] 외국인 대학원생 대상 영어 논문작성법 교육 신청 안내(~5/29) file 관리자 2024.05.24 32
603 2023학년도 후기 대학원 학위논문 공개여부 사전조사 결과 및 신청서 제출 안내(~6/18) file 관리자 2024.05.23 29
602 2024학년도 재학생 국가건강검진 안내(~12/31) file 관리자 2024.05.20 29
601 4단계 BK21사업 대학원생 정신건강 프로그램 신청 안내 file 관리자 2024.05.14 23
600 2023학년도 후기 대학원 청구논문 심사위원 위촉 및 논문심사 실시 안내(~6/21) file 관리자 2024.05.14 2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31 Next
/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