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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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학년도 후기 대학원 청구논문 논문심사 실시 >

1. 논문심사 기간
:  ~ 2017. 6. 15. ()까지  


2. 논문심사 방법

.  석사

- 학위청구 논문은 2 이상 심사함

- 논문심사의 합격은 논문심사위원 3분의2 이상의 찬성으로 결정함

.  박사

- 학위 청구논문은 3 이상 심사함

- 논문심사의 합격은 논문심사위원 5분의4 이상의 찬성으로 결정함

     
 
3. 서류 제출일 :  2017. 6. 15. () 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   (기한엄수)

                

4. 제출서류 목록 (붙임2 파일 활용)
.  석사

(1) 석사학위 청구논문 심사서 [서식4]
(2) 석사학위 구술시험 심사서 [서식5]
(3) 연구윤리 서약서 [서식14]

. 박사

(1) 박사학위 논문심사 상황 보고서 [서식9]
(2) 박사학위 논문심사 요지서 [서식10]
(3) 박사학위 논문심사 결과표 [서식11]
(4) 투표용지 [서식12]
(5) 박사학위 구술시험 심사서 [서식13]
(6) 연구윤리 서약서 [서식 14]

5. 심사위원 변경

 - 부득이한 사유로 심사위원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2017. 5. 23. () 까지 "심사위원 변경 신청서"를 작성하여 학과사무실로 제출하여야 하며, 그 이후에는 변경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6. 논문제목 변경
 - 논문심사 기간 중 논문제목 정정 사유 발생 시, 2017. 6. 15. ()까지 정정 가능합니다

(따로 제출할 서류는 없습니다.)

- 이후 논문제목 변경 시,  "논문제목 변경 사유서"2017. 6. 28. ()까지 학과 사무실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참고사항

- 학위수여 예정증명서는 논문심사가 완료된 후 발급됨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위촉된 심사위원의 위원장, 부위원장이 바뀌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논문심사 후 학생이 제출하는 최종학위논문(책자)의 제목심사서 및 심사요지서의 논문제목과 동일하지 않아 논문제목을 변경하는 사례가 많이 발생하고 있으니 논문제목을 정확하게 기재하여 주시고, 심사위원장께서는 확정된 제목을 학생에게도 반드시 통보하여 최종학위논문 제출 시 제목 변경이 없도록 지도를 철저히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 2016 후기 대학원 석.박사학위 청구논문 심사 및 서식 작성 방법
붙임2. 2016 후기 대학원 청구논문 심사결과 제출 서식
붙임3. 논문제목 변경 사유서
붙임4. 심사위원변경신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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