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

충북대학교 교양교과목 교원-학생 공동 개발 공모 ( ~6.27)

by comdpt posted Jun 04,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공모분야 (1팀 1분야, 1개 교과목에 한하여 접수 가능)

    - 미래 융·복합 기반 교양교과목
    - 블렌디드 러닝 교수법 교양교과목
    ※ 블렌디드 러닝 교수법 교양교과목 운영의 상세 내용은 첨부파일 및 「충북대학교 원격수업 운영 지침」 참고

 

2. 공모방식
    - 교원과 학생의 강의 내용 및 주차별 수업 계획 공동 개발
    - 공모 선정 교과목은 참여 교원이 개발 비용을 지원받아 직접 개설·운영
    ※ 2026학년도 교양교육과정 정기 개편(2025년 9월 예정)에 개설 신청하여 2026학년도 1학기부터 운영

 

3. 접수기준 : 팀단위 참여(전임교원 1인-학부 재학생 2인 구성)
    - (교원 참여자) 본교 전임교원
    - (학생 참여자) 학부 재학생(8월 졸업 예정자·수업연한 초과자·휴학생 참여 불가)
    ※ 교원 및 학생의 단독 참여는 불가능하며, 각 교원과 학생의 중복 접수 시 선정 제외

 

4. 접수기간 : 2025. 6. 9.(월) ~ 6. 27.(금)


5. 제출서류
    - 신청서 및 수업계획서 - [붙임 1-1], [붙임 2-1] 중 택 1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붙임 3-1, 3-2], 저작권 활용 동의서[붙임 4]

 

6. 제출방법
    - 유형별 제출서류를 작성하여 교양교육본부 이메일 (825178@cbnu.ac.kr) 제출
    - 메일 제목 : 융·복합 / 블렌디드 교양교과목 공동 개발-책임교원 성명, 참여 학생 성명

 

7. 심사기준
    - 심사방법 : 접수 작품별 서류심사

 

심사 항목

배점

세부 기준

교수자-학습자 참여도

20

수업 계획서 작성에 있어 교수자와 학습자 관점에서 충실히 작성하였는가?

구체성

20

교과목의 주제와 구성이 공모의 추진 목적 및 필요성과 연관되어 구체적으로 구성되어 있는가?

적합성

20

교과목 개발 목적에 적합한 교육 내용과 교수 방법이 적용되었는가?

창의성

20

최근 트렌드를 반영하여 기존 교과목의 한계를 보완하거나,교양교육의 다양성을 충족시키고 있는가?

비중첩성

10

해당 영역의 타 교과목의 교육목표,내용 및 구성 등과 중첩되지 않는가?

실현가능성

10

공모과제의 교과목 개설을 통한 실현 및 추진 가능성이 있는가?

총 점

100점

-

 

8. 결과발표 : 2025. 7. 7.(월)~7. 11.(금)


9. 시상 및 지원
    - 접수 유형별 2개 교과목 선정 후 최우수작 1개에 대해 최우수상 수여(참여 교원의 교과목 개발 연계)
    - 차상위 5개 작에 대해 장려상 수여

 

구분

수상 인원

시상품

비고

최우수상

(충북대학교 총장상)

1

(팀 합산)

90만원 상당

(교원) 교과목 개발비 지원

우수상

(교양교육본부장상)

3

(팀 합산)

70만원 상당

(교원) 교과목 개발비 지원

장려상

(교양교육본부장상)

5

(팀 합산)

30만원 상당

-

 

    ※ 평가 결과가 일정 점수에 미치지 못할 경우 미선정 예정
    ※ 평가 결과에 따라 선정 교과목 수가 변경될 수 있음

 

10.  문 의 처 : 교양교육본부(043-261-3979)​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